산지천갤러리

전시안내

전시상세

전시소개
전시명 :
<2022 후원전시> 아트페스타 인 제주
전시 기간 :
2022-10-14 ~ 2022-10-23
전시 서문 :

2022 ARTFESTA IN JEJU


103인의 작가님들과 함께하는 <아트페스타인제주>

산지천갤러리, 산지천 일대에서 10일간 펼쳐지는 2022 아트페스타인제주! 


LOOP <feat. 연결의 시선>


전시주제인 LOOP<feat.연결의 시선>은 다섯 가지 단어로 이루어져 있다. 주제어에 등장하는 단어는 LOOP, POOL, feat, Meta, 연결의 시선이다. 


루프는 끈, 고리를 뜻한다. 본 기획의 핵심은 연결이다. 그래서 끈, 고리를 뜻하는 LOOP를 핵심어로 놓고 여러 의미를 연결시켜 음악가가 작사 작곡을 하듯 영어단어와 한들을 조합하여 페스타주제어를 도출하였다. 


LOOP라는 단어를 거꾸오 배티하면 "자연히 생긴 못, 함께하다" 라는끗의 POOL이 된다. 물을 품고 있는 산지천이 공각적 특징을 드러나지 않게 담으려는 의도가 있다. 그리고 중간 철자인oo을 붙이면 "초월한'의 뜻인 메타 기호가 나타난다. 다양한 늬미인 주제어 속에 담긴 모든 의미를 이해할 필요는 없다. 보이는 대로 "고리, 연결의 시선을 포함한.."정도의 이해를 바라는 것이다. 


산지라는 공간! 섬이라는 공간! 청년작가와 중견작가! 과거와 현재, 개발과 환경, 시간의 흐름 등 그 속에 숨은 다양한 이야기들을 연결이란 큰 틀에서 세부 기획 주제로 분류하여 제시하고, 작가들의 시선을 통해 현재로 연결시켜 미래를 잇는 시선들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다. 




2022 아트페스타인제주

장소 : 산지천 갤러리, 산지천 일대

일시 : 2022. 10. 14(금) - 10. 23(일)

관람 시간 : 10시~21시 (입장마감 20시)

            ※ 행사기간 내 관람시간 연장 운영



대표 작품 :



작가소개
작가명 :